환자 상담 명확한 해법 공개
메가젠임플란트 비급여 수가고지 공개 강좌
지난달 25일 ‘성공하는 환자상담! 고민하지 마십시오’라는 주제로 메가젠임플란트 강남지점에서 개최된 강좌에 50여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 비급여 수가 고지에 대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김숙현(모아치과 네트워크 교육실장) 연자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치료동의율을 높이는 최신 노하우" 및 "심리를 이용한 상담스킬"과 같은 실제 개원가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상담프로그램을 활용(코디프로)한 실전 테크닉으로 구성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숙현 연자는 이번 강좌에서 “비급여 수가가 공개되면, 치과간의 수가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는 곧 환자의 치료동의율이 치과의 수익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개원가에서는 치료동의율을 높이기 위한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서울 강남 모 개원의는 “오늘 강의를 통해 수가 고지 의무화가 시행될 경우 이를 극복하는 방법은 결국 고객으로부터 우리를 신뢰하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해준 좋은 강의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공개강좌는 지난달 25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총 10회가 진행되며, 서울, 부산, 대전, 광주를 순회하며 개최된다. 또 2차 강연은 12월 2일 메가젠임플란트 수도권본부 세미나실에서, 3차 강연은 12월 16일 부산(장소미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석자에 한해 환자상담프로그램인 덴탈코디프로 체험판을 무료 제공한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