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근관치료학 마스터 ‘절호의 기회’

관리자 기자  2010.03.01 00:00:00

기사프린트

근관치료학 마스터 ‘절호의 기회’


연세치대 보존학교실 상반기 연수회


연세치대 보존학교실이 풍부한 임상례들을 근거로 한 다양한 주제의 2010년도 상반기 연수회를 마련했다.
우선 오는 6일부터 연세치대병원 6층 제2세미나실 및 Microscope Center에서 시작되는 Mini Residency Program에서는 한 학기 동안 보존학교실의 전체 세미나와 특강, 증례발표 등을 접할 수 있으며, Microscope Center에서 임상 Observation을 통해 Evidence based clinical procedure에 대한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강연에는 노병덕·이찬영·이승종·박성호 교수 등 연세치대 보존학교실의 교수진이 모두 연자로 나서며, 이번 프로그램에 등록한 참가자는 상반기 중 근관치료 연수회 기본과정 및 고급과정을 청강할 수 있다. 또한 그 외에 보존학교실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는 물론 모든 Academic activity에 참여 할 수 있다.


오는 6일과 7일에는 제42회 근관치료학 연수회 기본과정이 연세치대 2층 강의실 및 임상 실습실에서 열린다. 또한 고급과정은 오는 13일과 14일 연세치대병원 6층 제2세미나실과 4층 보존과내 Microscope Center에서 열린다.


기본과정에서는 주로 Ni-Ti instrumentation과 System B, Obtura Ⅱ를 이용한 충전방법, 최신의 근관치료술식과 개념 등을 강의와 실습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적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또한 고급과정에서는 근관치료시 흔히 발생하지만 쉽게 처치하기 어려웠던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제적인 강의와 토론이 진행되고, Microscope Center에서 현미경을 이용한 실습을 통해 최신 근관치료기법을 전수한다.


한편, 오는 4월 24일과 25일에는 강남 세브란스 치과병원 보존과 레진-근관 통합 연수회 심화과정이 강남세브란스 치과병원 별관 3층에서 진행된다. 이 연수회에서는 레진을 이용한 심미수복 치료와 근관치료의 최신 경향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개별실습이 포함돼 실습에서 토의된 사항들이 실제 임상에 적용할 때의 주의점 및 노하우 등을 습득할 수 있게 구성했다.
Mini Residency Program 및 근관치료학 연수회 문의는 02)2228-3014(이환기), 통합 연수회 문의는 02)2019-3560(김현숙)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