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기획시리즈 4.
치협 종합학술대회·기자재전시회
게재순서
1. D-53 “치과계 대축제의 장”
2. “국민과 함께”-문화·개회식 행사 풍성
3. 의료사고 예방 Tip-가이드라인
4. “스탭이 경쟁력”-불황극복방안
5. 회원보유 다양한 특허 공개
6. 치협 정책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
7. 학술 강연-특강
8. 학술 강연-심포지엄
9. 최첨단 기자재 “한눈에”
10. D-22 “학술대회에서 만나요”
“스탭 역량 강화 ‘성공경영’ 출발점”
소개 환자 창출법·성공적 환자 상담 등 알찬 강연 즐비
오는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펼쳐지는 치협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에서는 진료실 스탭들의 역량을 업그레이드 해 개원가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어 불황기 개원가의 눈길을 끌고 있다.
‘불황을 이기는 치과위생사의 업무 증진 전략’을 주제로 열릴 예정인 치과위생사 프로그램은 17일 그랜드볼룸Ⅱ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종일 펼쳐진다.
오전에는 ▲이창호 리얼메디 대표가 ‘소개환자를 끊임없이 창출하는 고객관리방법’ ▲정기춘 원장이 ‘성공적인 환자상담의 키워드’를 주제로 각각 강연해 학술대회 참가 원장들은 물론 치과위생사들의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오후에는 대한항공 승무원 출신으로 이미지 컨설던트 전문가인 서현경 씨가 ‘의료인의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강연을 준비중이다.
또 오혜영 치과위생사가 ‘전문가 치면세균막관리 프로그램의 치과운영 사례’를 소개하고, 노희진 을지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가 ‘Client Centered Dental Hygiene Care’를 주제로 노하우를 제공한다.
오후 강연에서 서 씨는 이미지 메이킹 주제발표를 통해 단정한 용모 연출법, 호감을 주는 접근법과 대화법, 불만고객 응대하기, 밝은 표정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노 교수는 주제발표에서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임상적 근거만을 중심으로 한 단순함에서 벗어나야 하며, 환자의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환자 중심 서비스로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최신보철 기공 진수 선봬
현직 최고기공사 총출동
치협 학술대회에서는 최신 보철기공과 관련된 심포지엄도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17일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열릴 예정인‘최신 보철기공에서 기능과 심미강연’이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될 계획이다.
오전 강연에서는 박형량 아티스 치과기공소 대표가 ‘심미 임플란트 디자인 설계와 임상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또 손영석 소장이 ‘psychotherapy or maintenace considerde implant prosthetic techniques" 를 주제로 강연한다.
오후에는 ▲김창환, 이정삼 소장이 ‘passion 그리고 Estheticfor prosthetics’ ▲우창우 연세대치과병원 중앙기공실 기공사가 ‘Esthetic ceramic Restoration with Zirconia’ ▲ 유하성 인텍크 덴탈기공소 소장이 ‘The element for beautiful restorations’ 를 주제로 열강한다.
박동운 기자 dongwoo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