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안티에이징 트렌드 교류
예치과, JSDA학회 참석
예치과 네트워크는 오는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 간 JSDA(Japan Society for Dental Anti-Aging, 일본 치과 안티에이징 학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예치과 네트워크 본원인 강남 예치과의 김종우 원장을 비롯한 10여 명의 예치과 네트워크 원장이 함께 참석, KSDA와의 학술교류를 비롯한 덴탈 안티에이징의 최신 트렌드를 학습하고 이를 네트워크 내에 공유할 전망이다.
예치과 네트워크는 지난 2007년부터 JSDA에 정기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특히 이번 2010 JSDA에서는 강남 예치과 김종우 원장이 ‘고령화 사회에서의 신개념 보철 치료, 휴먼브릿지’라는 주제로 발표하는 등 더욱 심화된 학술 교류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학회 참석을 주관하는 예치과 네트워크의 MSO(Management Service Organization) 메디파트너(주) 관계자는 “작년부터 의료관광이 본격화 되면서 의료의 국경이 없어졌다”면서 “지금까지는 해외의 트렌드를 국내에 접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의료 서비스 산업 선진화가 본격화 되고 있는 지금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그것을 국내에 적용함에 있어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예치과 네트워크는 오는 10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개최되는 ASDA(American Society for Dental Aesthetics, 미국심미치과학회)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학술교류의 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