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치과경영 알짜 노하우 익혔다
메디클러스MSO 첫 세미나 ‘성료’
“성공하는 치과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지는 것이다!”
지난해 출범한 치과경영전문회사인 (주)메디클러스MSO(대표 길준규)가 지난달 20일 회사 설립 후 첫 번째 세미나를 개최했다.
다양한 지역에서 참석한 치과의사와 경영실장 등 치과경영자 15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는 신환창출, 고객관리, 의료법 개정에 대한 세밀한 대처법 등 성공 치과경영을 위해 목표를 세분하고 순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과 알짜배기 노하우가 공개됐다.
특히 ‘죽어가는 치과도 살리는 미다스의 손’으로 정평이 나 있는 강연자들은 “경영은 정확한 분석과 이해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연자들은 또 “고객에게 한번 각인된 이미지를 주워 담기란 영원히 불가능하다”며 “백번의 마케팅보다 결정적인 이미지의 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변화의 도전을 멈추지 말 것과 환자와 직원들에게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말고 더 나은 자신이 되도록 노력하라고 충고했다.
이밖에도 “병원경영의 제1법칙은 최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경비를 최소로 줄이는 것으로 귀결된다”면서 “그러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거기에 상응하는 투자와 마케팅 툴을 이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메디클러스MSO는 차별화된 내용을 담은 이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02-6925-1005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