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우 치협 감사
국제 로터리 회장 대리 수행
김성우 치협 감사가 ‘국제 로터리(Rotary International·이하 RI)’ 회장의 자격으로 RI 충청북도지구(3740지구) 지구대회를 공식 방문한다.
김 감사는 오는 27일부터 28일 양일간 청주 라마다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리는 RI 충북지구 지구대회에 존 케니 RI 회장을 대리해 참석한다. 김 감사는 RI 회장과 같은 자격으로 지난 한해동안 충북지구가 펼쳐온 기부사업 및 봉사활동현황 등을 살펴보고 격려의 인사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 감사의 이번 RI 회장 대리수행은 세계 각국 531개 지구에서 열리는 지구대회에 RI 회장이 모두 참석할 수 없는데 따른 것으로, 김 감사는 지난 2006년부터 2007년까지 인천 및 경기지구(3690지구)의 총재를 역임하는 등 RI의 국제적인 봉사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RI 회장대리 자격을 부여받았다.
김 회장은 현재 RI의 핵심사업인 소아마비 박멸운동에도 활발히 참여해 나이지리아 및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인도 등의 소아마비 퇴치에 앞장서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빌 게이츠재단에서도 이 사업에 관심을 보여 총 3억5천5백만불의 기부금을 내놓기도 했다.
또한 김 감사는 RI의 세부추진 사업들인 ▲전 세계 수자원 관리사업 ▲기아와 빈곤 완화사업 ▲문맹퇴치사업 ▲세계 평화와 친선 증진사업 ▲보건위생 사업 등에도 활발히 참여하며 전문직 종사자로서의 인류공헌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김 감사는 “RI 회장을 대리해 충북지구를 방문하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다”며 “치과의사로서 사회에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