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경품 고급자동차 등장
개회식·전야제 가수 인순이씨 축하공연도
오는 4월 16~1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치협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에서는 고급자동차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개회식 및 전야제 행사에는 인기가수도 초청돼 관심을 끌 전망이다.
치협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 준비위원회(공동준비위원장 김여갑·우종윤)는 지난 8일 치협 대회의실에서 분과위원장 회의를 열고 8개 분과위별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특히 대회 경품과 관련해 기아자동차의 협찬으로 고급자동차 ‘K7(2700cc)’를 경품으로 제공키로 했으며, 이외에도 유니트체어(신흥 협찬) 등 다양한 기자재 경품이 마련될 방침이다. 아울러 위원회는 남은 준비기간 동안 회원들에게 많은 경품이 제공되도록 최대한 노력키로 했다.
또 홍보분과위에 따르면 대회 첫날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개회식 및 전야제 행사에서는 인기가수 인순이 씨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어서 축제분위기가 한껏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오프닝퍼포먼스로 퓨전그룹 ‘두드락’의 공연과 여성 퓨전국악 8인조 그룹인 ‘국악소녀시대’의 공연도 예정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또한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치과상식 퀴즈대회인 ‘치과골든벨을 울려라’ 준비와 관련해서도 분과학회의 협조를 통해 문제출제 등을 진행하는 한편 이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위해 포털사이트 ‘네이버’ 등을 활용한 홍보를 비롯해 치과계 전문지, 치협 및 건강한사회만들기 홈페이지 등에 적극적으로 알리는데도 신경써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도 회원들의 등록 편의를 위해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 홈페이지(http://kda-dental.or.kr)에서 학술대회 사전등록 및 전시 부스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기로 했으며, 아울러 학술프로그램의 강의별 요점 등을 담은 홍보영상 등 각종 자료물도 게재해 회원들이 사전에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기로 했다.
김여갑·우종윤 준비위원장은 “이제 대회 개최가 한 달 남았다”며 “남은 기간동안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각 분과위별로 맡은 업무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세부사항들까지 점검,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전 등록 마감은 오는 20일까지이며, 대회 전용 홈페이지(http://kda-dental.or.kr)에서도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