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협 종합학술대회 “한 달 앞으로”

관리자 기자  2010.03.18 00:00:00

기사프린트

치협 종합학술대회 “한 달 앞으로”
“학술 축제 즐기자”


사전등록 20일까지…온라인 등록도 가능

 

치과계 최대 축제의 장인 ‘제47회 치협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 개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4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 신관 및 Hall C(구. 대서양홀)에서 최신지견의 학술강연을 비롯해 기자재 전시회, 각종 문화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인 가운데 대회 준비위원회(공동 준비위원장 김여갑·우종윤)는 남은 기간 회원들이 불편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회 사전 등록 기간은 3월 20일까지며, 회원들의 등록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http://kda-dental.or.kr)에서도 온라인 등록이 가능하다.
준비위는 아울러 학술프로그램의 강의별 요점 등을 담은 홍보영상 자료물도 홈페이지에 게재해 회원들이 사전에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 이번 대회에 등록, 학술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에게는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되며, 아울러 통합치과전문임상의(AGD) 경과조치 필수교육시간도 8시간이 별도로 인정될 예정이어서 AGD 제도에 관심 많은 회원들의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를 위해 정확한 교육 참여 체크를 위한 회원 ID카드 및 RF카드제를 도입, 운영할 예정이다.


학술대회의 경우 10개의 강연장에서 국내외 유명연자들이 대거 참여해 치과계 관심분야 및 기초치의학, 교양 등 다양한 주제로 특강 및 심포지엄 등이 마련돼 많은 관심을 끌 전망이다.
기자재전시회 역시 치과용 장비를 비롯해 재료, 치과용 의약품, 구강위생용품, 의료정보시스템 등 국내외 업체들의 최대 규모의 최신기자재 전시를 통해 참석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국 11개 치과대학 동창회 부스도 마련해 선후배 및 동기생들간의 만남의 가교역할을 할 예정이며, 봉사단체, 대한구강보건협회 등 유관단체들의 부스도 마련하는 한편 치과위생사 유휴인력 구인·구직 센터도 운영한다.


이번 대회 개회식 및 전야제 행사는 4월 16일 오후 6시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며, 인기가수 인순이 씨의 축하공연을 비롯, 오프닝퍼포먼스로 퓨전그룹 ‘두드락’의 공연과 여성 퓨전국악 8인조 그룹인 ‘국악소녀시대’의 공연도 예정돼 있다. 폐회식은 18일 오후 6시 그랜드볼룸에서 펼쳐지며, 기아자동차의 협찬으로 고급자동차 ‘K7(2700cc)’, 유니트체어(신흥 협찬) 등 다양한 기자재 경품이 추점을 통해 제공된다. 문의 : 02-2024-9120(등록신청) 전용 홈페이지(온라인 등록) : http://kda-dental.or.kr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