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구강내과학이 노인의학을 만났을 때

관리자 기자  2010.03.22 00:00:00

기사프린트

구강내과학이 노인의학을 만났을 때


대한안면통증 구강내과학회·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20일)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홍정표)와 (가칭)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회장 김연중)가 공동으로 (15일 현재) 오는 20일 경희대 정보행정동 지하1층 제1세미나실에서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연다.


‘구강내과학과 노인의학의 만남(Oral Medicine Meets Geriatric Medicine)’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조맹제 서울의대 교수를 초청해 ‘노인의 우울증’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노인에 대해 좀 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구강작열감증후군’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마련해 ▲구강작열감증후군의 병인론 및 병태생리(이유미 원광치대 구강내과 교수) ▲구강작열감증후군의 심리학적 측면(김 철 강릉원주치대 구강내과 교수) ▲구강작열감증후군의 치료(임영관 전남대 치전원 구강내과 교수)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오전 세션에서는 편백 피톤치드가 Candida Albicans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3차원 레이저 스캔을 이용해 평가된 교근비대 치료에 대한 보툴리눔 A형 독소 주입의 효과, 10대 하악과두흡수 환자의 임상적 평가 및 악안면 골격형태에 대한 연구 등 10여개의 구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학회는 학술대회에 이어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협회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며, 학회 인정의 4점이 부여된다.
문의 : 02-958-9359(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회원), 02-2072-3021(측두하악장애학회 회원)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