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응용관교의치기공학’
테세라를 이용한 각종 수복물 제작에 대한 단계별 과정을 자세히 다룬 신서가 나왔다.
명문출판사가 한동만 치과기공사와 황경숙 교수(신흥대학 치기공과)가 저술한 ‘응용관교의치기공학(TESCERA COMPOSITE RESIN 수복물을 중심으로)’을 출판했다.
책에서는 오늘날 우수한 심미수복재료로 쓰이고 있는 컴포짓레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각종의 수복물 제작 과정을 한 단계씩 따라서 할 수 있도록 중요한 포인트를 중심으로 다뤘다.
▲제1장 총론에서는 복합수지(Composite Resin)의 개요, 구성, 성질, 중합방식, 종류, 특징 등을 두루 다루며 치과용 광중합기에 대해 간략히 수록했으며, ▲제2장에서는 Tescera ATL Indirect Composite Processing System의 원리와 이론에 대해 다루고 있다. 또한 ▲제3장에서는 응용편으로 Inlay Class, Inlay Bridge, Laminate Veneer System, Composite Resin Jacket Crown 등 각 단계별 수록과정을 상세하게 수록하고 있다.
한동만 치과기공사는 “20년 이상의 축적된 노하우를 강의실내 후학들 뿐 아니라 강의실 접근이 어려운 모든 치과기공사들에게도 공개하고 전수할 수 있는 유익한 교재가 되도록 노력했다”며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의 교재로 활용함은 물론, 모든 임상가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자 : 한동만, 황경숙
■출판 : 명문출판사 02)2248-7586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