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치의 ‘3중고’ 카페서 푼다
서여치 새 집행부 5개 블로그서 정보 공유
치과의사로, 엄마로, 주부로 1인 3역을 해야하는 여자치과의사들에게 3가지 역할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이 마련됐다.
지난 3월 출범한 11대 서울시여자치과의사회(회장 이지나)가 최근 의욕적으로 카페를 개편하면서 육아, 자녀교육, 병원경영, 임상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5개의 블로그를 카페내 개설해 여자치과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블로그는 재료 구매, 구인·구직 등 개원정보가 가득한 ‘여치의 보물창고’, 육아정보와 초등 교육정보를 얻을 수 있는 ‘꽃비네방’, 초등학교 이상의 자녀 교육과 유학정보, 체험학습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하람이방’, 학술정보를 나눌 수 있는 ‘아하! 공부방’, 일상이야기와 문화·예술정보 등을 볼 수 있는 ‘사랑방’ 등 5개로 구성돼 있다.
카페 주소는 cafe.daum.net/SWDA로 여자치과의사면 서여치 회원이 아니더라도 준회원으로 들어가 정보를 볼 수 있고 자신의 정보도 올려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이지나 회장은 “어떻게 하면 여자치과의사들에게 도움이 될까를 고민하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가 가득한 블로그를 활성화 하기로 했다”며 “여자치과의사들이 서로 만날 수 있는 구심점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