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파산시대 경영전략‘공감’
박인출 대표 ‘대한민국 빛낸 100인’ 선정
국내 최초 신개념 메디컬 몰을 준비하고 있는 (주)에버원솔루션(대표 박인출) 부설 병원경영전략연구소는 지난 9일 ‘의사 파산시대: 개원의 새로운 경쟁력 모델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제2회 Change is Chance 경영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를 주관한 병원경영전략연구소 담당자는 “일선 개원가에서 병,의원 운영에 대한 부담이 점점 증가하고 있고, 실제로 파산 절차를 밟는 병의원의 수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나 홀로 개원’이 어려워진 만큼 파트너십이나 네트워킹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이를 준비한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예네트워크 박인출 대표가 ‘2020년 대한민국을 빛낼 100인’에 선정됐다. 이번 100인 선정은 동아일보사에서 창간 90주년을 맞아 특별히 기획한 것으로 동아일보 자문위원과 각 분야 별 전문가로 구성된 추천 위원 204인의 의견을 종합해 민,관을 막론한 전 분야에 걸쳐 향후 활동이 기대되는 100인을 선정한 것이다.
이번 선정과 관련해 박인출 대표는 “지금까지 폐쇄적으로 운영되어 오던 의료 영역이 하나의 산업, 더 나아가 국가의 성장 동력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의료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