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 대한치과보험학회 학술집담회 (29일)
‘건강보험 실사 알고 나면 두렵지 않다’ 주제로
지난 1월 23일 창립된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양정강)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첫번째 춘계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학술집담회는 ‘건강보험 실사 알고 나면 두렵지 않다’를 주제로 열려 현지조사(실사)에 대한 상당한 두려움을 갖고 있거나 실사로 고통을 받고 있는 치과의사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자 가운데 실제로 실사를 받은 경험에 대한 소개와 함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부당청구 사례 등이 소개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양정강 회장은 “건강보험청구와 관련해 실사를 받아 많은 동료치과의사들이 시달리고 있다”면서 “총체적인 치과보험의 틀을 돌아보고 개선책을 고민하면서 우선적으로 실현 가능한 부분인 ‘실사’ 대비책에 관한 집담회를 개최한다”고 개최배경을 밝혔다.
이날 집담회는 김영주 전 치협 보험이사가 ‘국민건강보험공단 현지확인(실사) 경험 사례’를 소개하며, 홍선아 부산시치과의사회 요양급여비용 청구팀장이 NiTi, 실란트, 재료대와 보험청구 등 ‘최신 요양급여 적용기준 변경 사항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정동극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획조정실장이 ‘현지조사 제도 및 치과 부당청구 사례’에 대해, 최재영 치협 보험위원이 ‘심평원 현지조사 지침 및 경험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치과보험학회는 “현지조사로 인해 엄청난 경제적인 손실과 업무정지, 정신적인 고통까지 겪는 일을 예방하고 치과보험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이번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며 치과건강보험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사전등록은 오는 26일까지로 선착순 150명이며, 사전등록시 개원의가 3만원, 공보의, 전공의, 치과위생사 및 청구업무 담당자는 1만원이다. 문의 : 02-592-0333(이진희 대리)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