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과정책연구소 ‘의욕 행보’

관리자 기자  2010.05.20 00:00:00

기사프린트

치과정책연구소 ‘의욕 행보’
27일 발전 방향 모색 두번째 포럼

 

지난 4월 24일 치협 대의원총회가 정책연구소 기금으로 연 3만원을 납부키로 결정한 가운데 치과의료정책연구소(소장 이수구)가 오는 27일 저녁 7시 치협회관에서 제2회 치과의료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치과의료 정책연구의 동향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열리는 이날 포럼은 지난 4월 7일 첫 번째 정책포럼이 열린 뒤 50여일만에 두 번째로 열리는 것이다.


정책연구소는 치과계 현안이나 치협 정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주제로 가지고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최희주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이 ‘구강보건의료 정책 방향’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최 국장의 초청강연에 이어 박종수 전 치협 대의원총회 의장이 ‘치과의료정책연구소 발전 방향’, 우봉식 전 의협 의료정책연구소 실장이 ‘의료정책연구소 활동 현황’을 주제로한 발표와 함께 신호성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과 함께 지정토론자로 나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의 좌장은 안창영 연구소 부소장이 맡았다.


정책연구소는 “연구소의 적극적인 연구활동 및 새로운 정책적인 활로개척을 위한 대안 모색이 중요한 시기”라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연구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문의 : 02-2024-9195~7(백효진, 이영진)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