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말 개인 교육이수시간 확인 가능”
AGD 관련 포털사이트 운영 예정
경과조치시행소위 워크숍
통합치과전문임상의(AGD) 관련 포털사이트가 빠르면 6월말에는 개발이 완료돼 운영될 예정이어서 개인별 교육이수시간 등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AGD경과조치시행소위원회(위원장 국윤아·이하 위원회)는 지난 12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회의 겸 워크숍을 갖고 AGD 관련 포털사이트 운영을 포함한 AGD 경과조치 시행 전반에 관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위원회는 AGD 관련 포털사이트 개설을 통해 빠르면 내달 말부터 지원자 개인별로 AGD 필수교육 일정에 따른 강의 신청을 포함해 이수한 교육시간 확인 등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본격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키로 했다. 아울러 이 사이트를 통해 AGD 경과조치와 관련한 모든 정보들도 수록해 회원들이 AGD 관련 궁금한 사항들을 수시로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데도 신경써 나갈 방침이다.
또한 회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AGD 필수교육 강연장의 현장 운영과 관련한 대행업체 선정에 대해서도 신중히 검토키로 했으며, 전국 광역별로 진행되는 필수교육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개원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으로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교육 수강자들을 통한 강의 후 평가를 활성화시키는데도 신경써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각 교육 주제별로 앞으로의 연자 선정에 있어서도 분과학회 등의 협조를 통해 신중히 선정해 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역별 윤리강연 계획과 제주지역 등 지방에서의 추가강연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고 검토해 나가기로 했으며, 아울러 서울지부의 요청에 따른 필수교육 일부 일정 조정 및 AGD 경과조치 필수교육 관련 지역별 위원 구성에 대해서도 논의를 가졌다.
국윤아 위원장은 “전국 광역별로 진행되고 있는 필수교육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개원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이 이뤄지도록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