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경쟁력은 ‘튼튼한 허리’
미르치과, 중간간부 잇단 교육
“교육에 참여하는 것도 빠듯한데 틈나는 대로 토론하고 과제 준비하는 게 쉽지 않아요. 하지만 빠르게 변하는 의료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고 싶은 욕심이 앞서죠.”
미르치과네트워크는 중간 간부들을 대상으로 병원 경쟁력 키우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조직의 허리 역할을 하는 중간관리자의 경쟁력을 키워 고객인 환자들의 신뢰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네트워크측은 최근 병원 마케팅 전문가 프로그램을 도입해 파트장 및 팀장급 직원 32명이 2박 3일간 집중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사진>.
평균 7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지닌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치과병원 관리자 과정으로 많은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교육 내용도 환자와 보호자의 신뢰를 얻기 위한 부분인 병원마케팅 실무에 집중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우리병원에 맞는 마케팅전략 잡기 ▲CRM 관리법 ▲온라인마케팅 방법 ▲오프라인 마케팅 등이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