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무료 구강검진·캠페인 등 다채 (29면)

관리자 기자  2010.06.03 00:00:00

기사프린트

<27면에 이어 계속>

 

울산지부(회장 김승범)는 9일 울산시청 대강당에서 치아사랑 어린이 연극제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문수월드컵컨벤션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구강보건 유공자 등을 표창한다. 특히 이날 오후 2시부터 종합학술대회와 전 회원 단합을 도모하는 만찬 행사도 연다.


광주지부(회장 배 웅)는 구강보건주간 동안 조선대 치전원, 전남대 치전원 등에서 시민을 위한 ‘덴탈 아이큐’ 증진 홍보활동 및 칫솔질 교육 등을 포함한 가두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9일 오전에는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오후에는 회원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열 계획이다. 지부 측은 이미 지난달 5일 치아사랑 사생대회 및 백일장, 26일에는 건치인 심사를 진행했다.


충북지부(회장 민병회)는 9일 청주시내에서 유치원생 불소도포, 잇솔질 교습, 구강보건 홍보 판넬 전시 등의 행사에 이어 시민 대상의 구강보건 홍보 가두캠페인을 벌인다. 또 읍·면 등을 통해 선발된 건치 노인 및 학생들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한다. 6월 한 달 동안에는 각 보건소를 통해 선발된 30여명의 불우청소년에게 무료 보철시술도 할 계획이다.


충남지부(회장 이황재)는 9일 천안시청에서 치아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표어 및 포스터 시상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천안 시민들을 중심으로 한 구강검진 가두 캠페인 및 분회별 건치아동시상을 진행한다. 또한 10일 치아의 날 기념 회원 골프대회를 우정힐스 C.C에서 연다.


대전지부(회장 구본석)는 9일 치아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대전시민 대상 무료구강검진을 진행한다. 또 초중고 구강보건 포스터 공모전 및 포스터 전시회도 예정돼 있다. 회원들과 가족들을 위한 골프대회와 백제문화탐방 가족 야유회를 시작으로 육구산악회 등반대회가 오는 13일 열릴 예정이며, 치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사진 콘테스트, 한화 이글스 야구 경기 관람도 진행된다. 이 밖에 9일에는 대전지역 AGD인정 필수 윤리 교육 및 보수교육도 실시한다. 


강원지부(회장 전진학)는 9일 춘천베어스타운 호텔에서 치아의날 기념식을 열고 건치아동과 표어, 포스터, 글짓기 우수자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춘천명동에서 지역주민 구강보건향상을 위한 칫솔질, 치아 홈 메우기 교육 등이 포함된 가두 캠페인도 개최한다.
특히 이날은 치과의사 회원,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등 치과 가족들이 모두 참여하는 친선 체육대회를 열고 화합을 다질 계획이다.


경남지부(회장 노홍섭)는 6월 9일 치아의 날을 맞아 창원시 이마트 앞 광장에서 가두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구강보건상담, 구강보건 교육용 괘도 전시 및 불소용액, 칫솔, 치약을 배부한다. 또한 마산, 김해, 진주에서도 각각 가두캠페인을 진행하며 마산에서는 소년소녀가장 치과무료진료권 기탁행사를 마련했다.


전북지부(회장 조세열)는 9일 전주시보건소와 연계해 전주시내에서 시민대상 가두 캠페인을 열고 전북도청과도 연계해 다문화가족의 무료치과진료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10일 전주대학교에서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열고 우수회원, 모범직원, 유관기관 표창을 가질 예정이며 치아의 날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도내 초등학생들의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과 잇솔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지난 5월 10일부터 29일까지 접수받은 치아사랑 그림대회의 시상식을 이날 함께 진행한다.


대구지부(회장 김양락)는 9일 경북대 치전원에서 치아의 날 기념식을 갖고 대구광역시 교육청과 협의해 실시한 대구시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대상 구강보건계몽표어 및 글짓기 응모전에 대한 장학금, 상품시상과 유공자 표창을 진행한다.
또한 13일 반월당 환승역사 내 만남의 광장에서 치아의 날 기념 구강보건 가두캠페인을 열고 무료 구강 검진 및 상담, 구강 용품 제공, 치실 사용 및 사용법을 홍보하고 오후 2시부터 경북대 치전원에서 치아의 날 기념 학술대회를 연다.


경북지부(회장 한성근)는 구강보건 주간 13개 지구 분회별로 치아의 날 기념식 및 가두캠페인을 실시하며 지부차원에서는 13일 경북대 치전원에서 대구지부와 공동으로 치아의 날 기념 학술대회를 연다.


제주지부(회장 부기은)는 오는 12일 치아의 날을 맞아 제주지부 회관에서 기념식을 열고 ‘제17회 도내 초등학교 구강보건계몽 글짓기 및 제6회 포스터 공모전’에 대한 시상을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행사 규모를 축소하고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로 결정해 제주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전남지부(회장 이해송)는 지부 자체 행사가 계획돼 있지 않으며, 순천분회만 치아의 날인 9일 구강건강 홍보 캠페인과 건치아동선발대회를 개최한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