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내용 무료강의… 참석자 모두 감동”
보스톤임플란트연구회 천안 특별 심포지엄 ‘성료’
보스톤임플란트연구회(회장 이달호·이하 BAO)가 지난해에 이어 무료 특별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달 29일 천안 단국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제한된 시간에도 핵심 임상 노하우들을 공유하는 실속있는 내용으로 참석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줬다.
100여명의 치과의사과 공보의, 치대생 등이 참석한 이날 심포지엄에는 이달호 회장이 ‘발 뻗고자는 완벽한 상악동 수술비법’, 김상태 부회장이 ‘최신 트렌드! PRP & PRF 따라하기’, 임세웅 학술이사가 ‘GBR 불만을 줄이는 방법’, 김종진 직전 회장이 ‘임플랜트 교합의 정석’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번 심포지엄의 대회장을 맡은 이달호 BAO 회장은 “서울에 비해 세미나를 접할 기회가 적은 충남지역 개원의와 공보의들을 BAO에서 직접 찾아가 최고의 임상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며 “참석자들이 임플랜트를 벗어난 다양한 주제와 탁월한 핵심내용을 무료로 접할 수 있어 호응도가 더 높았다”고 말했다.
조직위원장을 맡은 김상태 부회장은 “심포지엄을 준비할 때는 힘이 들었지만 많은 개원의들과 치과대학생들의 호응을 해줘 힘이 나고 보람을 느꼈다”면서 “멀리 천안까지 찾아와준 참가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김 위원장은 “BAO는 향후 개원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와 실습을 준비해 역동적인 연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AO의 정기코스는 오는 9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문의 : 02-462-9677~8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