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아름다운 도약’ 주제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종합 학술대회 (10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가 창립 33주년과 치위생사의 날을 기념해 종합 학술대회를 연다.
오는 10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나눔 아름다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인 이번 종합 학술대회에는 특별 강연을 비롯해 학술강연, 자유연제 발표 등 다양한 부분에 걸쳐 치과 위생사로서의 역할에 대해 집중 조명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포스터 및 구강보건교육매체 등의 발표와 명예 기자, 치과위생사보호위원회 발대식, 기자재 전시회, 페스티벌 등의 시간도 마련 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별 강연으로 ‘나눔, 아름다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기부 가수로 유명한 가수 션(한국 컴패션 후원자)이 나와 기부의 참 의미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종합 학술대회 주요 강연은 치과위생사가 실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핸즈온 코스가 집중적으로 포진돼 있는 것이 특징으로 마득상 교수(강릉원주치대 예방치의학교실)의 치과위생사의 계속관리를 통한 대상자 구강건강증진을 비롯해 ▲최순례 대구시 남구보건의료주사보의 다문화대상자 구강보건사업 ▲김선경 팀장(서울대치과병원 치위생 행정팀)의 질관리(QI)를 통한 치과서비스 ▲김형규 교수(안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의 사회복지사로서 치과위생사의 역할 ▲Robin Watson 박사(Educational consultant for Hu-Friedy. co. Int)의 Instrument techniques(hands-on) ▲다케우치 박사(EMS)의 Air-Flow를 이용한 치위생관리 (hands-on) ▲히토미 콘도 박사(J. Morita Corp)의 칫솔을 이용한 전문가 구강위생관리 (hands-on)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자유연제 발표도 예정돼 있으며, 치과위생사의 날 페스티벌도 이어진다.
이 밖에 이날 학술대회에는 ‘몽골 어린이 돕기 1000원의 기적’ 캠페인도 열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몽골 어린이들에게 칫솔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몽골과의 국제교류를 지난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것이 계기가 됐다.
김원숙 치위협 회장은 “전국 치위협 회원들의 많은 참여과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단합된 힘과 저력을 아낌없이 발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02-2236-0914.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