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 ATC 2기 심미보철 연수회 (18일)
스트레스 없는 심미보철 노하우 전수
스트레스 없는 심미보철 노하우를 풍부한 임상경험과 함께 제공하는 연수회가 마련됐다.
‘ATC(ATC 임플랜트연수회 회장 오상윤) 2기 심미보철 연수회’가 오는 18일 삼성동 오스템 AIC 센터에서 첫 교육을 시작으로 3개월에 걸친 교육과정에 들어간다.
정찬권·오상윤·이승규 원장 등 심미보철의 검증된 연자들이 총 출동하는 이번 연수회는 보철실패의 원인과 분석을 통한 진료실과 기공실의 과정상의 개선 및 재료학적 이해를 통해 심미보철의 기본적인 원칙과 자연치아, 임플랜트 모든 분야에서 심미적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을 자세히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첫날은 ▲‘심미보철의 기본원칙 및 임상적 적용’을 주제로 검사, 상담시 필요과정, 접근방법 등을 강의하고 심미보철, 미용보철에 대한 비교설명, 치과의사와 기공사의 심미수복 요소 공유, 현재 임상에 적용되는 세라믹 시스템 등을 두루 다룰 계획이다.
이어 ▲‘심미보철의 기본 임상 과정’을 통해 세라믹 보철물을 분류 및 정리하고 지대치 삭제 후 지대치 및 치은처치, 임시수복물 실습 등을 진행한다. 또한 ▲‘심미수복 과정의 콘트롤’과 ‘세라믹의 임상적용을 위한 필수사항’을 점검하고 ▲‘심미수복을 위한 외과적 접근과 보철적 접근의 연결’, ‘Soft Tissue Management - 심미의 필수 사항’, ‘Bonding & Cementation 총정리’, ‘임플랜트의 심미적 임상적용’, ‘심미보철의 최신 흐름 및 임상 포인트’ 등의 주제를 다루며 실제 임상증례 분석 및 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기공파트 초청연자강연을 통해 기공과정의 이해를 함께 꾀할 예정이라 심미보철의 전 과정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상윤 원장은 “누구나 접하는 심미보철이지만 스트레스 없이 환자를 끌어가면서 만족할 수 있는 시술을 해 나가는 과정에는 여러 난관이 있다”며 “그동안 ATC 연수회의 디렉터들이 고민하며 해결해왔던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이번 연수회를 통해 가감없이 풀어 놓겠다”고 밝혔다.
등록 및 문의: 강현준 010-6234-6707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