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면에 이어 계속>
인천UIC시카고치과병원(대표원장 이정우)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벤째성 인근 탄푸현 앙녕면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봉사를 통해 현지 초등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구강보건 교육을 실시했으며, 200여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발치와 신경치료 등의 진료를 실시했다.
연세치대 백형선 교수와 김성태 교수는 진료봉사동아리인 ‘에셀’ 동아리 학생들을 인솔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안티폴로시로 의료선교를 겸한 해외치과진료봉사를 다녀왔다.
경북대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최재갑) ‘하르’봉사단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경북 구미시 도개2리 모례가정권역 건강관리실에서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료 봉사 활동을 펼쳤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조병욱)은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몽골 울란바타르에서 ‘2010 몽골 수술진료봉사’를 진행했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은 지난 18일 진료봉사를 떠나 몽골의 선천성 안면 기형인 구순구개열 환우들에게 무료 수술봉사, 제 3보건센터의 추양진료센터에서 치과진료를 벌였으며, 미용, 페이스 페인팅, 미술교실 등을 운영하고 몽골 현지의료인을 대상으로 치의학 교육도 진행했다.
한국구라봉사회(회장 유동수)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충북 청원군 오창읍에 있는 에버그린 사회복지센터에서 유 회장을 비롯한 회원과 학생 등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하계진료를 실시했다.
천안의 김상태 원장(보스톤탑치과의원)은 병원 문을 닫고 지난 23일부터 31일까지 태국 치앙마이로 선교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 원장의 경우와 같이 교회와 연결돼 해외봉사를 나가는 원장들이 상당수다.
열린치과의사회(회장 이수백)는 오늘(29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베트남 타이응웬에서 하우의료봉사단과 함께 해외에서의 첫번째 진료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봉사에는 이 회장을 비롯한 임원, 치과기공사, 자원봉사자 등 15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전남대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오희균)이 오는 8월 11월부터 17일까지 6박7일 일정으로 몽골에서 의료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몽골 의료봉사에는 전남대 치전원 20여명의 학생과 교수진 뿐만 아니라 동창회원들까지 포함해 구성된 해외치과의료봉사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재)스마일(이사장 김우성)은 8월 28일 정선군 신동읍 주민들에게 무료치과진료를 펼칠 계획이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