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사업

관리자 기자  2010.08.02 00:00:00

기사프린트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사업
진흥원, 참여 의료기관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이 한국 의료수준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 및 해외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다음달 6일부터 진행하는‘2010년 제2차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사업’실시를 앞두고 연수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을 모집한다.


오는 4일까지 진흥원에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선정평가회의를 거쳐 최종 참여기관이 선정된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3개월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참여하는 연수생은 재외공관 및 국내의료기관에서 추천받아, 선정평가 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6개국 18명이 확정됐다.
특히 이번 참가자들은 국내 의료기관이 해외환자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카자흐스탄, 러시아, 몽골, 중국 등의 의사들로 구성돼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한국의료 임상실습, 강의, 세미나, 산업시찰 및 한국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한국과 한국의료 전반을 이해하는 데 폭넓은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연수생 초청을 위한 기본 경비인 항공료, 숙박비, 교재비 등의 지원은 진흥원에서 이뤄지며 참여 의료기관의 매칭 펀드가 있을 경우 선정 평가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와 관련 신청방법, 참가자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를 참조하면 된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