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마라톤대회
참가 신청 1천여명 육박
푸짐한 상품·다채로운 부대행사 풍성
오는 10월 3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열리는 ‘구강암·얼굴기형 환자를 위한 스마일 마라톤대회’를 앞두고 벌써 참가 신청자가 1000여명에 육박하고 있다.
대회 준비위원회 측은 현재 참가등록자가 800여명을 훌쩍 넘어서고 있으며, 연일 단체참가 및 개인 참가자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협이 주최하고 스마일재단과 치과인마라톤회가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수익금을 스마일재단을 통해 구강암 및 얼굴기형 등 안면장애환자 수술에 지원할 예정으로, 국민들에게는 치과관련 질환의 위험성을 알리고 치과인들에게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현재 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앞장서 단체참가신청을 하는 등 대회참여에 열정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동국제약과 오랄비, (주)디오, (주)네오바이오텍, 덴터시스템, 외환은행,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인하대병원, 건강한사회만들기 운동본부 등 다양한 업체 및 단체들이 협찬을 자청하고 나서는 등 풍성한 대회개최를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
특히, 최근에는 인기 탤런트 박한별 씨가 마라톤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돼 대국민 홍보활동에도 힘을 실어주고 있다.
마라톤 구간은 월드컵 공원을 출발해 방화대교 방면의 1차 반환점을 돌아 서강대교 방면으로 강변을 따라 달리다 2차 반환점을 거쳐 다시 출발점으로 복귀하는 코스로, 풀·하프 ·10km·5km· 5km 걷기 등 다양한 코스로 구성돼 있다.
풀 코스 참가비는 3만5000원이며, 하프와 10km는 3만원, 5km와 걷기는 2만5000원이다. 하프와 10km 이상 참가자에게는 시가 8만원 상당의 스켈리도 상·하의 세트가 모두 지급되며, 나머지 참가자들에게는 상의만 제공된다. 이 밖에도 추가기념품으로 덴터시스템 4종 세트, 오랄비 칫솔, 수디스크 무료다운로드 이용권 등이 증정된다.
특히, 30인 이상 단체 참여시 10% 할인혜택과 동호회 부스 1동, 50인 이상 단체 참여시 15% 할인과 부스 2동, 200인 이상 단체 참여시 20% 할인과 부스 3동을 제공해, 개인보다는 단체참가가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번 스마일 마라톤대회에서는 국민구강건강지식 향상을 위한 OX퀴즈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김경선 대회준비위원회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 깊은 행사를 치과계가 마련한 만큼 치과인은 물론 주위 가족·친구들에게도 대회를 적극 홍보해 많은 국민이 참여하는 뜻 깊은 대회로 만들자”고 말했다.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