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임플랜트 술식 노하우 전수
오스템 AIC, 이란 치의 초청연수회
오스템임플란트 AIC가 지난달 16일부터 17일까지 삼성동 AIC연수센터에서 이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초청 연수회를 진행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사진>.
AIC의 Course Director로 활동중인 조용석 원장(건강한세상 앞선치과병원)이 전체 코스를 진행한 가운데 이란 치과의사들의 다양한 임플랜트 임상 경험을 고려해 낮은 난이도에서 높은 난이도까지 다양한 임플랜트 술식에 대해 전수했다.
16일 첫째 날 강의에서는 임플랜트의 선택과 수술 방법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이뤄졌으며, 17일 둘째 날은 상악동거상술과 골 이식술 방법, 합병증 처치법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C.A.S KIT를 이용한 실습 등이 함께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오스템에 따르면, 연수회에 참가한 이란 치과의사들은 그 동안 다른 연수회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AIC 연수회에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Course Director의 흥미로운 강의내용과 다양한 임상케이스 소개는 물론, 한국의 높은 임플랜트 수준과 우수성에 대해 놀라움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스템 AIC 관계자는 “이번 초청 연수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이란 치과의사들에게 AIC가 세계 최고수준의 임플랜트 임상교육기관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외국 치과의사 초청 연수회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