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 대한스포츠치의학회 연수회 (18~19일)
마우스가드·코골이 장치 제작 실습
대한스포츠치의학회(회장 정 훈)가 구강기능 보호를 위한 구강내 장치를 총정리하는 연수회를 오는 18일, 19일 양일간 경희대 치의학전문대학원 치의학관 강의실 및 임상전단계실습실에서 진행한다.
‘구강기능 보호를 위한 구강내 장치 총정리-마우스가드와 코골이 방지장치에 대한 원리에서 제작까지’를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스포츠마우스가드 및 코골이와 수면무호흡환자의 치료 이론 뿐 아니라 실제 임상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우스가드와 코골이 방지장치를 직접 제작해보는 실습시간도 펼쳐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수회 첫날인 18일에는 ‘스포츠치의학 및 마우스가드’를 주제로 최대균 경희대 치전원 보철과 교수의 ‘스포츠치의학 개론’ 강연을 비롯해 김형섭 경희대 치전원 보철과 교수의 ‘마우스가드의 이론’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며, 이어 스포츠치의학회 임원들과 함께 마우스가드 제작에 대한 실습이 병행될 예정이다.
다음날인 19일에는 ‘수면무호흡과 코골이 방지장치’를 주제로 이의석 고려대 구로병원 구강외과 교수의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환자의 치료’에 대한 강연과 안형준 연세치대 구강내과 교수의 ‘구강내 장치를 이용한 코골이 치료법 및 문제점 해결’을 중심으로 한 강연도 이어진다.
아울러 이의석, 안형준 교수와 함께 Snoring splint 제작에 대한 실습도 진행돼 실제 제작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문의 : 02-776-1298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