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수교육 온라인으로”

관리자 기자  2010.09.13 00:00:00

기사프린트

“보수교육 온라인으로”
치위협 사이버교육센터 오픈

  

치과위생사들이 온라인으로 보수교육을 받는 시대가 열렸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이하 치위협)는 회원들이 인터넷상에서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9월 ‘사이버 교육센터’를 오픈했다.


사이버 교육센터 설립을 위해 치위협은 지난 1월 연수위원회에서 실시한 사이버 보수교육에 대한 기초조사를 시작으로 사이버교육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이버교육 간담회 개최, 시스템 개발업체 (주)메디오피아테크와 협약,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일련의 단계를 밟아왔다. 


센터 오픈과 동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교육프로그램은 ‘노인구강건강관리’, ‘감염관리’와 ‘건강보험’, ‘치과코디네이터’로 각각 구성돼 있다. 이중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신청을 한 뒤 교육을 이수하면 평점이 자동기록되며 평점을 스스로 관리하게 돼 있다. 아울러 ‘영어’, ‘통계’, ‘엑셀’ 등 실무에 필요한 일반 교양프로그램도 개설했다. 


사이버 교육센터의 가장 큰 이점은 치과위생사들이 편리한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이로써 임상현장과 근무여건이 각기 다양한 회원들에게 교육서비스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강사진이 치과위생사의 각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온 전문가들로 구성돼 현장에서 꼭 필요한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학습도우미’를 통해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치위협 관계자는 “치과위생사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사이버 상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회를 갖는 한편 다양한 교육수요와 전문화된 학습요구를 신속하게 수용하기 위한 일환으로 사이버 교육센터 오픈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관계자는 “앞으로 사이버 교육센터에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과 교육관련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고,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계속 업데이트해 전달하면서 한국 치과위생사의 수준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보수교육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홈페이지(www.kdh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