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김현철 원장 특강 ‘스트레스 없는 임플랜트를 향한 제언’
HA 코팅 임플랜트 사용 고민‘훨훨’
HA 코팅 임플랜트 사용에 대한 고민을 확실히 날려준 강연회가 열렸다.
김현철 원장(리빙웰치과병원)이 지난 4일 부산 굿윌치과병원에서 ‘스트레스 없는 임플랜트를 향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에서는 최근 임플랜트 업계에 열풍이 불고 있는 HA 코팅 임플랜트에 대한 개원가의 궁금증을 중심으로 HA 코팅제품의 진실을 심도있게 다뤘다.
김 원장은 그동안 개원가가 HA 코팅 제품에 대해 박리현상, 코팅면 노출에 의한 감염 등을 우려해 왔던 점을 지적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HA 코팅 제품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는 것은 중요한 임플랜트 시스템 중의 하나라는 것이 증명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세상에는 수많은 임플랜트 시스템이 있고 여러가지 제품이 있으며, 이 중 HA 코팅제품도 임플랜트 시스템의 중요한 하나의 축”이라며 “개원의들이 HA 코팅제품이 필요한 케이스를 정확히 구별하고 특화함으로써 환자의 치아수복 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원천 봉쇄하게 하자는 것이 이번 강연회의 취지”라고 밝혔다.
아울러 김 원장은 “식립 후에 그 어떤 스트레스도 받지 않는 것이 최고의 임플랜트”라며 “우리 스스로가 파놓은 함정. 즉, HA코팅은 ‘이럴꺼야’, ‘저럴꺼야’라는 생각에서 치과의사 스스로가 탈피할 필요가 있으며, 업체들도 자사의 마케팅을 위해 검증되지 않은 정보를 흘려 시장을 왜곡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원장은 ‘스트레스 없는 임플랜트를 향한 제언’ 강연회를 오는 10월 서울에서 다시 한번 개최할 예정이며, 주기적으로 다양한 주제를 통해 ‘임플랜트 이데아’를 향한 강연회를 계속 열 예정이다. 문의: 02)334-2815 장우영 대리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