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결과] 오스템 AIC, 해외 치의 초청연수회

관리자 기자  2010.10.07 00:00:00

기사프린트

결과 오스템 AIC, 해외 치의 초청연수회


실전 활용 임상팁 전수 ‘호응’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AIC가 지난달 4일~5일 양일간에 걸쳐 삼성동 AIC연수센터에서 대만, 말레이시아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해외 치과의사 초청연수회’를 개최해 호응을 받았다<사진>.


이번 연수회에서는 함병도 원장(카이노스치과의원)과 이동호 원장(미시간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와 강연을 진행했으며, 두 연자 모두 임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임상 팁 전수에 주안점을 두고 강연해 주목받았다.


함병도 원장은 ‘Aesthetic concept and periodontal plastic surgery’를 주제로 강의 및 실습을 진행했으며, 돼지턱뼈를 이용한 mucogingival surgery 실습도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이어 이동호 원장도 ‘Implant overdenture’의 임상적용에 대한 이론 강의와 오링 어버트먼트와 로케이터 어버트먼트를 이용해 직접 모형상에서 오버덴처를 체결하는 실습을 진행해 실제 임상적용에의 유용한 팁을 전수했다.


이번 연수회에 참가한 대만 치과의사들은 “돼지턱뼈 및 모형을 이용해 직접 다양한 교육재료에 적용해 볼 수 있어 매우 좋았으며, 두 연자의 열정적인 강의에도 감동받았다”고 만족감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오스템 AIC는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해외치과의사 초청연수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번 참가자들의 반응이 기대이상으로 좋아 정기적으로 해외 치과의사를 위한 연수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14~15일에도 중국 치과의사 40여명이 AIC를 방문해 연수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