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예정]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가칭)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 추계학술대회 (16일)

관리자 기자  2010.10.14 00:00:00

기사프린트

예정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가칭)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 추계학술대회 (16일)


해외연자·의사 특강  추계대회 기대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윤창륙)와 (가칭)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회장 김연중)가 공동으로 오는 16일 조선대 치의학대학원 대강당에서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해외연자를 초청해 Bruxism에 대한 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의사를 초청해 수면과 두통에 대한 특강도 마련해 인접 학문에 대한 이해도 폭넓게 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해외 연자인 Aalborg대학의 Peter Svensson 교수는 "Assessment and Management of Bruxism-an Update"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며, 의사인 김후원 교수(조선대 의학대학원 신경과)는 ‘수면과 두통"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또 정성희 교수(부산대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가 ‘구강점막에서 약물의 직접 적용을 위한 연구"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아울러 11개 치과대학 및 치전원의 전공의들이 발표하는 ‘전공의 학술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전공의 학술대회에서는 전공의와 임상의들이 참석해 그동안 연구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학술대회에서는 만성두통환자, 측두하악장애 환자, 구강건조증 환자, 이갈이 환자 등에 대한 고찰 내용이 발표되며, 신경세포나 흡연, 구강미생물 등에 대한 기초연구에 대한 내용도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치협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며, 구강내과학회 인정의 점수 4점이 인정된다. 문의 :구강내과학회(02-958-9359), 측두하악장애학회(02-2072-3021)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