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임치원 치위생사 석사 신설
2011년도 신입생 선발
이화여대 임상치의학대학원(원장 김명래·이대 임치원)에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구강보건학과(Clinical Oral Health Science)가 신설돼 2011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국내 및 국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치과위생사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는 ‘구강보건학석사 (Master of Oral Health Science: M.S.)’를 취득하게 된다.
이대 임치원 치위생사 석사학위과정은 이대목동병원(서울 양천구 소재)내에서 이뤄지며, 5학기 야간과정으로, 강의는 주 1회 6시~9시, 실습 3학기 주1회(3시~5시)로 운영되고, 5학기에 학위논문을 제출한다.
김명래 대학원장은 “그 동안 치과의료 여성의 전문화에 기여해 온 이대 임치원은 여자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들에게 구강보건위생학, 치과의료관리학 및 임상치과의학을 교육, 실습해 지역사회와 국가 구강보건의료 관리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과정을 신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대학원장은 또 “이화여대 임상치의학대학원에 치과위생사들을 위한 석사학위과정이 신설됨에 따라 여성 치과위생사의 평생교육을 위한 새로운 장이 열리게 됨은 물론, 여성 치과위생사 교육의 교원(faculty)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2011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기간은 11월 1일(월)부터 19일(금)까지이며, 원서는 임상치의학대학원 홈페이지(http://dentist.ewha.ac.kr)에서 다운받아 인터넷 및 방문,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문의 : 임상치의학대학원 교학부(02-2650-5763, 5765/dentist@ewha.ac.kr)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