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심포지엄 설문 참여하세요”
경영정책위, 17일까지 치협 홈피서…경품도 제공
치협 경영정책위원회 경영 심포지엄이 오는 24일 치협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심포지엄에서 활용할 치과경영 자가진단 설문조사가 치협 홈페이지에서 실시되고 있다.
이번 자가 진단 설문조사는 개원가에 배포된 ‘치과 경영 및 자가진단 매뉴얼’에 포함된 부분으로 각 단체 및 개인 치과의사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현재 자신의 병원 위치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를 판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자가 진단 설문조사 결과는 24일 경영심포지엄 현장에서 공개되고 개원가 경영상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등의 대안 찾기에 나서게 된다.
설문 문항수는 환자 관리 30문항, 경영관리 20문항 등 모두 50문항이다.
경영정책 위원회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치과의사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50만원 오스템 상품권을 비롯, 광중합형 임시 충전재, SCA kit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 돼 있다. 설문조사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한편 오는 24일 개최 예정인 경영정책 심포지엄은 윤홍철 베스트덴 치과의원 원장이 치협이 배포한 ‘치과경영 및 자가 진단매뉴얼 활용을 통한 가치 향상’을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주제발표 내용은 매뉴얼 활용방법, 매뉴얼 활용을 통한 병원가치 향상 등을 중점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치협 홈페이지에서 실시하고 있는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활용,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현 경영정책위원회 위원인 정기춘, 정환영, 이정우 원장이 패널로 참석해 토론에 나서게 된다.
박동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