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서 특강·명예박사 수여
김일봉 치과경영정보협 이사장
김일봉 이사장((사)한국치과경영정보협의회)이 칭기즈칸대 총장의 초청을 받아 몽골에서 특강을 했다. 김 이사장은 또 칭기즈칸대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 이사장은 지난달 13일 몽골국립극장 강연장에서 열린 kh.lkhagvasuren 칭기즈칸대 총장 초청강연회에서 400여명의 몽고대학생을 대상으로 pd life에 대한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 이사장은 “삶의 목표와 삶의 가치,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necessary thing과 unnecessary thing을 구분해야 한다”며 “마찬가지로 pd concept에 기초한 삶이란 우주의 법칙에 위배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을 골자로 강연을 했다.
김 이사장 또 “우리의 삶을 전·후반으로 나눴을 때 전반은 우리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야 하고, 후반은 우리가 속한 사회와 다른 사람을 위해 그동안의 지식 및 경제력을 나눠야 한다”며 삶에 대한 철학을 안내했다.
김 이사장은 또 강연 말미에서 “몽고의 화려하며 찬란한 칭기즈칸 시대의 재현을 위해 여러 젊은 몽골의 대학생들이 깨어 있고 서로 힘을 합쳐 세계무대에 등장하는 것이 시대가 여러분에게 부여한 숙제”라고 언급해 젊은 대학생들로부터 감동을 끌어 냈고 기립박수를 받았다.
강연회 후에는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이 열려 칭기즈칸대 총장으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안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