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추계 학술집담회 (27일)
등록비 전액 스마일재단 기부
대한장애인치과학회(회장 나성식)가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원장 백승호)과 함께 오는 27일 시립동부노인요양센터 강당에서 2010년 추계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집담회에서는 서광석 교수(서울대 치과병원 치과마취과)와 백승호 원장, 황지영 치과의사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서 교수는 ‘장애인의 치과진료 시 전신마취와 진정법’을 주제로 강의하며, 백 원장 등은 ‘개원 5주년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임상적 보고’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날 학술집담회 참석자에게는 치협 보수교육 점수 3점, 치위협 보수교육 점수 2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등록비는 전액 스마일재단에 기부돼 소외된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회원 유무에 상관없이 사전 접수 없이 현장에서 등록하는 방식으로 학술집담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납부한 등록비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스마일재단이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장애인치과학회 홈페이지(www.kadh.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장애인치과학회는 장애인의 구강건강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진료와 연구에 열성을 다하는 치과인 및 장애인에 관심과 후원을 보내주는 의료인, 유관 단체인들이 모여 2004년 11월 27일 창립됐다. 또 지난 2008년 3월 18일 치협의 분과학회로 인준된 바 있다. 문의 : 02-757-2837
안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