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개원의 골이식 핵심노하우 공유
정산바이오메드 연수회
성공적 골 이식을 목표로 한 실전 세미나가 대구 지역 개원가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주)정산바이오메드가 지난 14일 대구 벤처센터 대회의실에서 ‘Bone Graft & Socket / Ridge Preservation 연수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 7일 서울, 6월 26일 부산에 이어 3번째로 개최된 이번 연수회에는 20명의 치과의사가 등록한 가운데 골 이식의 핵심 노하우가 공유됐다.
연자로 나선 서종진 원장은 새로운 골이식 테크닉을 소개하는 한편 ▲Collagen Membrane을 사용한 성공적인 GBR Technique ▲Socket/Ridge preservation ▲Bone graft 성공을 위한 7가지 요소 ▲전치부 골이식의 성공을 높이는 방법 ▲Complication 시의 대처요령 등을 중심으로 강연했다.
특히 서 원장은 성공적인 GBR Technique과 Socket / Ridge preservation에 대한 린데그룹의 스터디 자료를 소개하며 성공적인 임플랜트 식립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soft tissue가 자리를 잡은 후에 임플랜트 식립이 이뤄져야 하며, 임플랜트 위치 선정 역시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강연 후 진행된 핸즈온 코스에서는 연자와 참가자 간의 활발한 질의응답과 실습 순서를 통해 실질적인 시술 테크닉을 체험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주최 측은 “얀 린데 교수 방한 기념 강연 이후 발치와 치료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점점 높아져감에 따라 연수회 강연이 매우 심도 있게 이뤄졌다”며 “대구지역 개원의들도 강연과 실습 내용에 매우 만족스러워 했다.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주제로 연수회를 진행, 많은 개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 등록자 전원에게는 21만원 상당의 Geistlich Bio-Gide, 얀 린데 교수 강연 DVD 및 교재, Geistlich Certificate 등이 제공됐다.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