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과병원 임상연구 전망 논의-서울대 치과병원 임상시험센터 심포지엄

관리자 기자  2010.12.02 00:00:00

기사프린트

치과병원 임상연구 전망 논의
서울대 치과병원 임상시험센터 심포지엄


치과병원 임상연구의 전망과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한 논의의 장이 최근 펼쳐졌다.
서울대 치과병원 임상시험센터(센터장 이종호)는 지난달 19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 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2010년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치과병원 임상연구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임상시험센터 담당자, 연구자, CRO 관계자, 보건복지부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향후 치과병원 임상연구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임상시험 지원 서비스 소개, 임상시험 수행 사례, 임플랜트 임상시험 표준 프로토콜 개발, 임상시험 시작을 위한 준비와 연구중심병원의 개요 및 방향에 관한 내용이 공유됐다.


이종호 센터장이 서울대 치과병원 임상시험센터를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임상시험 수행 절차(김인경 연구간호사) ▲임상시험 수행 사례(금기연 교수) ▲임상시험 표준 Protocol 개발(이종호 교수) ▲임상시험 시작을 위한 준비(유정희 (주)메디팁 대표이사) ▲연구중심병원의 개요 및 방향(정통령 보건복지부 사무관)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서울대 치과병원 임상시험센터는 다양한 임상시험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2008년 10월 보건복지가족부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지원 사업의 세부기관으로 선정, 치과계 의료기기임상시험의 표준화, 전문 인력 육성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를 위한 컨설팅(Help Desk)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문의 02-2072-0248 (서울대 치과병원 임상시험센터 김인경 연구간호사)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