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시코스 4기 29명 수료
수료식·한국심는치아연구회 총회
미국치과임플랜트학회(AAID) 인정의 교육프로그램인 한국맥시코스(디렉터 심재현) 4기 수료식 및 한국심는치아연구회(회장 이연종) 총회가 지난 5일 뉴서울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한국심는치아연구회 이연종 회장과 김기덕(연세치대 통합진료과)과장, 토쿄 쿠레모토 일본임플랜트학회장 및 1, 2, 3기 수료생들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4기 29명의 수료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수료생은 PartⅠ 필기시험을 치르게 되며 합격자는 향후 4년간 미국에서 실시되는 AAID PartⅡ 구술시험을 치를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국맥시코스 디렉터인 심재현 원장은 “개원하면서 따로 시간을 내 긴 시간 공부하기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1년간 300시간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들이 자랑스럽다”며 “맥시코스가 제 2모교라는 생각으로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맥시코스를 사랑해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국맥시코스는 조지아의과대학, 로마린다대학 등 전 세계 12곳에서 시행되고 있는 국제적인 치과 임플랜트 수련 프로그램으로, 극동아시아에서는 한국심는치아연구회가 단독으로 한국에서 연수회를 운영하고 있다.
맥시코스 5기는 내년 3월부터 열릴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맥시코스 홈페이지(www.kdi-aai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맥시코스 수료식에 이어 열린 한국심는치아연구회 총회에서는 2010년 사업 및 결산이 별 무리 없이 통과됐으며 2011년 사업으로 5월 임원진 워크숍, 7월 학술대회, 10월 애뉴얼 미팅등을 확정했다.
한국심는치아연구회는 한국맥시코스 수료자들의 모임이다.
연구회의 이연종 회장은 “AAID 회원증 위조 사건이라는 불미스런 일이 있었다”며 “잘 처리가 되리라고 본다. 앞으로 다양한 학술활동 및 회원친목 도모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