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래 투명교정장치 세계 전파

관리자 기자  2010.12.23 00:00:00

기사프린트

미래 투명교정장치 세계 전파

김태원 원장 CAIC 미팅


투명교정장치인 Clear Aligner를 전세계에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김태원 원장(김태원치과의원)이 지난 14일 서울 신사동에 있는 Clear Aligner 본사에서 CAIC(클리어 얼라이너 국제유저) 미팅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미팅에는 프랑스, 스위스, 터키, 폴란드, 이탈리아, 일본, 타이완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 등 15명이 참석해 제품 개발자인 김 원장의 강연에 열중했다.
김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클리어 얼라이너와 e-Cligner, Serial e-Cligner의 특징과 장점, 임상증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미래의 투명교정장치 기술 등을 영어로 소개했다.


김 원장의 강연에 이어 클라이어 센터에서 제품 제작과정과 프로그램 등을 직접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강원도 속초에서 1박을 하면서 김 원장과 유저들간 심도 깊은 제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미팅은 당초 13일 23명의 치과의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김 원장이 지난 11일 부친상을 당해 하루가 부득이 하게 연기돼 일정상 먼저 귀국한 치과의사들도 있었다.


김 원장은 매년 전세계 곳곳에 있는 Clear Aligner 유저들을 초청해 미팅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번 미팅에서 참석자들은 김 원장의 디지털 투명교정장치(Clear Aligner) 설명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