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국내 현장학습 실시
전남대 치전원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전남대 치전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달 17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 현장학습(Field Study)’을 시행한다.
이번 국내 현장학습은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분과 전문인력이 근무하는 유수의 5개 치과 병원(삼성서울병원 치과진료부, 서울아산병원 치과진료부, 서정치과병원, 수원 미르치과병원, 평촌 아름다운치과병원)을 엄선해 학생들을 파견하게 된다.
전남대 치전원 국내 현장학습은 겨울방학기간 동안 국내 치과병원을 방문해 진료 및 교육시스템을 견학하게 하는 행사로, 학생들의 임상학습 욕구를 고취시키는 목적으로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째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25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월 7일부터 2월 19일까지(약 2주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외 현장학습(Field Study)’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국외 현장학습은 5개국(미국, 캐나다, 일본, 싱가포르, 방글라데시)으로 총 21명의 학생들이 파견된다. 3학년 학생 21명은 미국 Pacific대학,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대학, 일본 동경의과치과대학, 도호쿠대학, 싱가포르대학 등 5개 선진 외국 명문 치과대학을 방문하며, 8명의 학생들은 방글라데시 다카시에 있는 꼴람똘라 병원을 방문할 예정이다.
전남대치전원 국외 현장학습(Field Study)은 겨울방학기간 동안 외국 우수 대학을 방문해 선진 교육시스템을 견학하게 하는 행사로, 학생들의 임상학습 욕구를 고취시키고 외국 치과대학생들과 친분을 쌓고 그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시야를 넓히는 목적으로 2002년부터 시작, 올해로 10회째 시행해 오고 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