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D 수련병원 수련의 모집
전국 29개 병원 90명
2011년도 통합치과전문임상의(AGD) 수련병원으로 지정된 병원들이 AGD 수련의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모두 29개 수련병원에서 오는 25일까지 각 수련병원별 자체일정으로 모두 90명을 모집한다.
지역별로 모집 병원 및 인원은 서울에서는 ▲가톨릭대여의도성모병원(2명) ▲국립경찰병원(2명) ▲국립의료원(3명) ▲연세치대치과병원(10명) ▲인제대상계백병원(3명)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서울보훈병원(8명) ▲한림대강남성심병원(1명) ▲한림대한강성심병원(2명) ▲서울치과병원(4명) 등이다.
대구에서는 ▲대구가톨릭대병원(3명) ▲영남대병원(2명)이, 대전에서는 ▲원광치대 대전치과병원(5명)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선치과병원(2명)에서 각각 수련의를 모집한다. 또 울산에서는 ▲학교법인울산공업학원울산대병원(1명)이, 인천에서는 ▲의료법인길의료재단길치과병원(4명) ▲인하의대부속병원(4명) 등에서 모집하고 있다.
경기에서는 ▲가톨릭대부천성모병원(2명)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3명) ▲가톨릭대의정부성모병원(2명) ▲고려대안산병원(3명) ▲리빙웰치과병원(5명) ▲분당서울대병원(3명) ▲아주대병원(1명) ▲원광치대산본치과병원(2명) ▲의료법인석경의료재단센트럴병원(2명) ▲차의과대학교분당차병원(2명) ▲단국대죽전치과병원(3명) 등에서 모집한다. 아울러 충남에서는 ▲단국치대부속치과병원(4명)이, 전남에서는 ▲목포미르치과병원(2명)이 수련의를 모집할 방침이다.
원서교부 및 접수, 면접 시험 및 장소 일정 등은 각 모집병원별로 문의하면 된다.
신경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