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현희 의원 대표 ‘국회국민건강복지포럼’ 3년 연속 최우수 연구단체 선정

관리자 기자  2011.02.28 00:00:00

기사프린트

전현희 의원 대표 ‘국회국민건강복지포럼’
3년 연속 최우수 연구단체 선정

  

전현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이 대표 의원으로 있는 국회국민건강복지포럼(대표의원 전현희, 김상희)이 2008년,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최우수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선정,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회는 지난 21일 국회에 등록된 63개 의원연구단체들을 대상으로  연구 활동 실적 등을 평가, 국회국민건강포럼을 최우수 연구단체로 선정했다.


국민건강복지포럼은 보건의료·복지정책 전반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위한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활발한 정책토론회와 다양한 분야의 간담회 개최를 통해 정책개발과 의원입법 활동에서 좋은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에는 장기기증 ‘생명 나눔 희망릴레이 캠페인’을 주도하고 노인의 소득보장을 위한 일자리 정책과 연금제도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사회적 문제인 저 출산 문제를 해결키 위한 대안 모색 등을 최우선 연구과제로 선정해 역동적인 연구 활동을 진행했다.


전현희 의원은 “의정 활동의 전문성을 높이는데 연구단체 활동이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 증진과 보건복지 향상을 위한 제도적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동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