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내외 학술대회 성공 힘 모으자”

관리자 기자  2011.02.28 00:00:00

기사프린트

“국내외 학술대회 성공 힘 모으자”
소아치과학회 동계 워크숍


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김 신·이하 학회)가 오는 춘계학술대회와 2013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세계소아치과학회 학술대회의 준비현황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학회 동계워크숍이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부산 씨클라우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김진태, 양정강, 이종갑, 이긍호, 황의강 고문을 비롯해 우종윤 치협 부회장, 고천석 경남지부 회장 등 45명의 학회 임원진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오는 4월 30일과 5월 1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학회 종합학술대회 프로그램과 해외특강 연자들에 대한 준비현황을 보고하고 추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는 2013년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계소아치과학회(International Academy of Pediatric Dentistry) 학술대회의 준비현황과 PCO 계약 내용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으며, 올해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는 IAPD Korean Night 준비사항에 대한 논의가 열렸다.


김 신 회장은 “춘계학술대회를 비롯해 국제학술대회의 활발한 참여 및 유치 등으로 학회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며 “소아치과학의 미래를 제시하는 역할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학회는 전체 임원진과 고문, 전국 소아치과 교수, 지부 임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2차례 워크숍을 개최해 학회의 주요 안건을 논의하고 진취적으로 발전하는 학회의 미래상을 제안 및 실천하고 있다.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