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부산 ‘로데니안 Staff Level Up 세미나’
사례통한 공감대…스탭 역량 ‘점프’
로덴치과네트워크가 스탭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레벨 업 세미나를 최근 부산에서 개최했다.
네트워크 측은 영남지역의 스탭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로데니안 Staff Level Up 세미나’를 지난달 26일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주)디오 대강당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영남지역 로덴치과네트워크 9개 회원병원 소속 스탭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행복한 일터, 편안한 서비스, 새롭게 변화될 로덴치과 만들기’라는 주제로 고객서비스 전문가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사의 실제적인 사례를 통한 강의와 실습은 스탭들의 공감대를 높여 만족도가 높았다는 후문이다.
이날 세미나는 ▲제1강 - 로덴치과의 진심을 전하는 CS ▲제2강 - 태도로 승부하는 로덴치과 ▲제3강 - Chair Side Manner라는 주제 아래 추가영 유한대학 보건의료행정과 교수가 다양한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를 전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주)로덴포유 측은 “무엇보다 진심으로 대하는 고객서비스 방법이 집중적으로 전달됐다”며 “고객의 진심, 나의 진심, Back to the Basic, 고객이 원하는 모습을 갖추기 등의 강의와 고객응대의 기본인 표정, 화술, 메이크업, 인사법, 통화법, 용모, 매너 등의 실습을 통해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응대하는 로덴치과의 기본적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배웠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날 참석한 스탭들은 작은 변화로 병원의 모습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하며, 아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한 스탭은 “내 진심을 전달하는데 나는 얼마나 열성적이었는지, 로덴의 얼굴로서 나는 얼마나 준비된 사람이었는지 되돌아 본 시간이었고 계속 잊고 살았던 초심을 상기시켜 줬다”라고 평가했다.
로덴치과네트워크는 다음 달에는 서울 및 경기 지역의 스탭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