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핵심 팁 중심 실전 엔도 코스
신흥, Endodontics Hands -on
임상 팁 중심의 실전 엔도 코스가 열린다.
(주)신흥이 오는 24일 신흥연수센터에서 ‘Shinhung Endodontics Hands-on’ 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신수정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 보존과)와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이 공동 연자를 맡아 강의를 통한 핵심 팁 전수와 더불어 핸즈온 실습을 통한 평가 과정으로 진행된다.
Lecture part I에서는 ‘Ni-Ti rotary instrumentation을 위한 기본적인 고려사항’과 ‘효율적인 Ni-Ti rotary instrumentation을 위한 Tip’을 주제로 신 교수와 곽 원장이 각자의 노하우를 생생하게 공개한다.
이어 Lecture part II에서는 신 교수가 근관치료의 기본이면서도 가장 까다로운 작업 중 하나인 Canal obturation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며, 곽 원장은 오후 실습 강의에 앞서 근관 치료 테크닉에 대해 꼼꼼하게 짚어줄 예정이다.
오후 핸즈온 시간에는 강의를 통해 습득한 근관치료 술식을 직접 실습을 통해 손에 익히는 과정이 준비됐다.
또 실습 후에는 참가자 각각에 대한 평가와 Q&A 시간이 별도로 준비돼 연수회를 통해 익힌 임상팁을 진료에 바로 접목할 수 있도록 했다.
신흥 관계자는 “이번 연수회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최신의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더불어 다양한 실습을 통해 Ni-Ti rotary File을 이용한 근관치료에 다가올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스 신청 등록 및 상세 정보는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080-801-1577,8로 하면 된다.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