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키 연구소 Becker 초청 강연회
파인트리 치과네트워크 (20일)
‘교합과 환자 중심의 진료 철학’을 추구하는 치과 교합 분야 당대 최고 교육기관인 팽키 연구소(The Pankey Institute)의 디렉터인 Dr. Erwin Becker의 강의를 한국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팽키 연구소를 수료한 치과의사들이 주축이 돼 구성된 파인트리 치과네트워크(대표원장 오 철)가 ‘Dr. Erwin Becker 초청 강연회’를 오는 20일 덴츠플라이 세미나실에서 연다.
Dr. Erwin Becker는 보스톤 대학에서 치주, 보철학을 전공한 후 여러 임상연구소와 플로리다 대학 등에서 치주와 보철 분야 교수를 역임했다. 또한 지난 25년간 팽키 연구소의 디렉터를 맡아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후학들을 양성해 왔다.
이날 초청 강연회에서는 ‘Occlusal disease : Current concept and solutions’, ‘Comprehensive treatment planning based on functional occlusion’을 주제로 강연한다.
주최 측은 특히 보다 심도 깊은 강연을 진행하기위해 참가인원을 선착순 30명으로 제한했다.
최상윤 대표원장(청담 파인트리치과)은 “교합 분야 대가로부터 이갈이, 교합문제 등에 대한 솔루션과 현재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 부분인 임플랜트 교합 등 ‘포괄적 검진과 진단 하에 이뤄지는 종합적인 교합 검진’의 개념을 들을 수 있는 국내서는 다시없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한편 팽키 연구소(www. pankey.org)는 Dr. Pankey의 업적을 계승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지난 1972년 첫 강의를 시작한 이후 ‘교합과 환자 중심의 진료 철학’을 추구하는 치과의사들을 배출해 온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 있는 연구 교육기관이다.
세미나 문의 : 김지숙 실장 010-4911-2022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