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서 ‘점프’화제
김형규 교수 발간…판매 부스 10위에
치과원장으로, 경영컨설턴트로,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김형규 원장이 1년 반 동안의 준비 끝에 자기개발서를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꿈을 향해 폭발적으로 도약하는 기술-‘점프(JUMP)’를 제목으로 2주전에 출간된 이 책은 지난 4일 현재 인터파크도서에서도 판매 부스 10위를 차지할 정도로 발간 초반부터 상당한 관심을 끌고 있다.
1990년대 중반 예약된 진료시간에 맞춰 아침 일찍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낭떠러지에서 추락했다가 구겨진 차 안에서 기적처럼 살아나온 김 원장은 그 사건이 있은 뒤로 인생이 확 달라졌다.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에서 그치지 않고 ‘이 사회를 치료하는 의사, 세계를 치료하는 의사’가 되기로 결심한 것.
이후 김 원장이 특히 주목한 것이 바로 ‘퀀텀 리프(quantum leap)’다.
변화를 위한 폭발적인 도약을 의미하는 ‘퀀텀 리프’는 21세기에 등장한 새로운 트렌드로 영혼의 성장이든 혁신경영론의 폭발적 성장이든 중요한 것은 어느 한 순간에 훌쩍, 상상도 못할 정도로 높이 뛰어오르는 순간이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더 멀리, 더 높이 뛰어오르기 위해 잠시 웅크린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김 원장의 폭발적인 점프 비법서다. 김 원장이 이 책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일관되고 분명하다.
“불가능한 미래를 꿈꾸자는 것이다. 생생하게 꿈을 꾸면 그것은 나의 현실이 된다.”
저자는 1990년대 중반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옥스퍼드 대학켈로그 컬리지에서 근거중심의학을 전공했다.
2008년에 치협의 미션과 비전을 설정하는데도 역할을 한 저자는 현재 치과의원 원장으로, 안양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대학원 주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 출판사 : 쿠폰북(031-944-3941)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