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로덴치과네트워크 ‘로데니안 Staff Level Up 세미나’
스탭간 소속감·공감대 향상 ‘대만족’
로덴치과네트워크(대표 조영환·이하 네트워크)가 회원 치과 스탭의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네트워크 측은 서울, 경기, 충청, 호남 지역 스탭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로데니안 Staff Level Up 세미나’를 지난달 23일 서울 한국재무설계에 위치한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10개 로덴치과네트워크 회원치과 소속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행복한 일터, 편안한 서비스, 새롭게 변화될 로덴치과 만들기’라는 주제로 고객서비스 전문가의 강의와 실습이 진행됐다.
특히 실제 사례를 통한 강의 및 실습은 참석자들의 공감대를 높여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다.
추가영 유한대학 보건의료행정과 교수가 연자로 나선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1강-로덴치과의 진심을 전하는 CS ▲제2강 - 태도로 승부하는 로덴치과 ▲제3강 - Chair Side Manner 등의 주제가 전달됐다.
특히 고객서비스 방법과 관련 우리 고객의 진심, 나의 진심, Back to the Basic, 고객이 원하는 모습을 갖추기 등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고객응대의 기본인 표정, 화술, 메이크업, 인사법, 통화법, 용모, 매너 등의 실습을 통해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응대하는 로덴치과의 기본적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공유했다.
참석한 스탭들은 작은 변화로 병원의 모습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공감하며, 아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주)로덴포유는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전체 교육과 병원별 방문교육의 장점도 크지만 지역별 밀착교육을 통해 인접에 위치한 로덴치과네트워크 스탭간의 소속감을 높이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으로 그 효과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윤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