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6월 9일 ‘치아의 날’ 전국 지부 ‘들썩’

관리자 기자  2011.06.02 00:00:00

기사프린트

6월 9일 ‘치아의 날’ 전국 지부 ‘들썩’


무료검진·대국민 구강건강 홍보 등
시민들 실질적 혜택·내실화 포커스

  

오는 9일 치아의 날을 기념해 전국 각 지부가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서울지부(회장 정철민)는 치아의 날을 맞아 예년과 마찬가지로 9일 하루 동안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구강검진과 상담을 실시하며, 치과병·의원이 원할 경우 파노라마 촬영도 무료로 시행해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줄 계획이다. 또한 같은 날 연세치대병원에서 건치아동선발대회, 치아건강강좌, 구강보건상시상식 등이 진행되는 ‘2011 건치아동 선발대회 및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치아의 날을 맞아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노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 및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지부(회장 고천석)는 9일 부산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최우수 건치아동 시상식을 개최하고 시청 주변에서 구강보건홍보 가두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선골프대회를 통해 마련된 성금이 전달할 예정이며, AGD 윤리교육과 회원보수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인천지부(회장 이상호)는 오는 11일 인천대공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구강검진 및 치과위생용품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하고, 가천길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나서 연극 및 댄스공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위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지부(회장 고정석)도 9일 오전 건치인 최종 선발자, 백일장 및 사생대회 입선자, 구강보건 유공자를 대상으로 한 시상식을 개최한 후 오후에는 회원 및 가족들이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열 계획이다. 또한 이달 3일부터 12일까지는 지난 5월 5일 어린이 날 지부 주최로 진행된 사생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작품들이 광주시립미술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대전지부(회장 강석만)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이미 지난달 28일과 29일 회원 초청 야유회 및 회원등반대회를 열었다. 이어 6월 2일에는 골프대회를, 6월 3일에는 볼링대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9일에는 치아의 날 기념식과 함께 유치원 어린이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울산지부(회장 박태근)는 9일 롯데호텔에서 학술대회 및 보수교육을 겸한 치아의 날 기념식을 열고 유공자 등에 대해 표창할 계획이다. 또한 울산과학대학 동부캠퍼스에서 제2회 치아사랑 어린이 연극제도 개최한다. 


경기지부(회장 전영찬)는 9일 경기지부회관 대강당에서 치아의 날 기념식을 열고 구강보건 유공자 및 구강보건 기념 아동 글짓기 대회 입상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올해의 건치방송인으로 선정된 인기아나운서 엄지인 씨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뤄진다. 이어 홈플러스 북수원점 및 영통점 광장에서 구강보건가두캠페인을 열고 치약, 칫솔 등 구강위생용품을 시민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충북지부(회장 김기훈)는 각 분회별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청주시내에서는 유치원생 불소도포, 잇솔질 교습, 구강보건 홍보 판넬 전시 등의 행사와 구강보건홍보가두캠페인을 벌인다. 또 읍 · 면 단위로 선발된 건치 노인 및 학생들에 대한 분회별 시상식도 진행된다.


충남지부(회장 김영만)는 2일 치아의 날 기념 골프대회를 개최하며, 구강보건주간에는 각 분회 취지에 맞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지부(회장 곽약훈)도 9일 전주대 jj아트홀에서 ‘제22회 치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오전에는 황규선 전 국회의원이 AGD 윤리교육을 강의하며, 오후에는 오승환 교수와 정문환 원장이 나서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이어 기념식에서는 유관기관 및 그림공모 표창, 우수회원 및 모범직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될 예정이며, 치아사랑 그림공모전에서 입선한 통해 도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올해부터는 전북교육감상을 수여한다.


전남지부(회장 이해송)는 7일부터 11일까지 지부 각 분회별로 전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저소득층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내원진료를 펼칠 계획이다.


대구지부(회장 박종호)와 경북지부(회장 권오흥)는 지난달 21일 영남치과종합학술대회(YDEX 2011년) 당일 대구전시컨벤션(EXCO)에서 치아의 날을 기념하는 구강건강캠페인을 미리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에게 구강건강검진 및 상담, 불소도포를 비롯해 치약, 칫솔, 가글액, 자일리톨 껌, 홍보용 부채 등을 나눠주면서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아울러 대구지부는 9일에도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1층 대강당에서 치아의날 기념식을 열고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 구강보건 관련 글짓기 및 표어공모 대상 시상 및 유공회원에 대한 표창을 진행한다.


경북지부는 별도 치아의 날 기념식은 하지 않으며 각 분회차원의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제주지부(회장 김종효)는 치아의 날을 맞아 오는 11일 지부 회관에서 ‘2011 치아의 날 기념식’을 열고 제주도교육감 감사패 전달, 제주지부 회장 표창, 건치아동 시상, 구강보건계몽 글짓기 및 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시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치과의사 및 가족, 스탭, 업계 종사자 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치과인 단합 올레걷기’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한라도서관에서‘구강건강 캠페인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며, 회원 천선 골프대회와 치과인 화합 볼링대회도 기획하고 있다.


경남지부(회장 황상윤)와 강원지부(회장 이승우), 공직지부(회장 허성주) 등은 별도의 치아의 날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다.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