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자 만족도 `이용편리성" 가장 높아
![]() |
- 치과 병^의원 내원 경험자의 만족도는 78.2점>치과의사 76.2점>시설 75.3점>시스템 65.4점 차원의 순으로 나타났다. - 전체 CSI 점수(68.1점) 대비 우수 차원 : 이용편리성, 시설, 치과의사 - 전체 CSI 점수(68.1점) 대비 미흡 차원 : 시스템 -> 차원의 중요도의 측면에 있어서는 시스템 차원의 중요도가 41.6%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치과의사 차원 33.6%, 시설 차원 12.9%, 이용편리성 11.9% 순임 - 따라서 차원 중요도와 만족도 간의 불일치가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 향상의 장애요인이 되고 있다. 따라서 중요도가 가장 높은 반면 고객 만족도가 가장 낮게 평가되고 있는 시스템 차원의 만족도의 개선이 시급하다고 하겠다. - 개선유지 차원 : 현재의 중요도에 비추어 만족도를 유지 혹은 개선 시킬 필요가 있는 차원은 치과의사 차원(차원 중요도 33.6, 차원 만족도 76.2점) - 중점관리 차원 : 고객들의 평가 중요도에 비해 만족도가 현저히 낮은 차원은 시스템 차원(차원 중요도 41.6, 차원 만족도 65.4점) - 소극적 관리 차원 : 고객들의 평가 중요도는 낮은 수준이지만 환자 만족도는 높은 차원은 시설, 이용편리성 차원(시설 : 중요도 12.9, 만족도 75.3점 ; 이용편리성 : 중요도 11.9, 만족도 78.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