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개원가 유익, 실질 경구흡입진정법 ‘주목’

치과마취과학회, 20일, 27일 연수회 열어
24명 선착순 접수, 수료증 발급도 진행

이광헌 기자 기자  2022.11.08 16:32:13

기사프린트

 

 

개원가에 필요한 실질적인 경구흡입진정법을 전수하는 자리가 개최된다.


대한치과마취과학회(이하 치과마취과학회)는 오는 11월 20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서울대치과병원 8층에서 ‘제12회 경구흡입진정법 연수회’를 개최한다.


20일 오전에는 ▲김현정 교수(서울대 치과마취과)의 ‘치과진정법이란?’ ▲김승오 교수(단국대 치과마취과)의 ‘호흡기계 심혈관계 해부 및 생리’ ▲최은지 교수(부산대 치과마취통증의학과)의 ‘산소투여와 기도유지’ ▲김은정 교수(부산대 치과마취통증의학과)의 ‘진정법을 위한 환자 평가’ 강연이 펼쳐진다.


오후에는 ▲김미선 교수(경희대 소아치과)의 ‘치과 불안과 비약물적인 행동조절’ ▲안소연 교수(원광대 소아치과)의 ‘치과진정법 가이드라인’ ▲서광석 교수(서울대 치과마취과)의 ‘진정법 시 환자 모니터링’ 강연이 이어진다.


27일 오전에는 ▲유승화 교수(서울대 치과마취과)의 ‘경구흡입진정과 관련된 합병증’ ▲이재천 원장(CDC어린이치과의원)의 ‘개원가에서의 실전 경구흡입진정법’ ▲김종빈 교수(단국대 소아치과)의 ‘경구흡입진정 시 사용하는 약제’가 진행된다.


오후에는 ▲강정민 교수(연세대 소아치과)의 ‘아산화질소와 흡입진정법의 실재’ ▲황경균 교수(한양대 구강악안면외과)의 ‘진정법과 관련된 의료분쟁과 법적인 문제’ ▲지성인 교수(단국대 소아치과)의 ‘진정법과 보험청구’ ▲감명환 교수(서울대 치과마취과)의 ‘치과진료실에서의 응급처치’ 강연이 이어지며 전체 강연이 끝난 후에는 관련 시험도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연수회 수강 시 보수교육 2점을 부여하고 경구흡입진정법 연수회 수료증도 발급할 예정이다. 수료증 발급은 경구흡입진정법 연수회, 최근 2년 내 기본소생술(BLS)과 전문소생술(ACLS, PALS, DALS 중 1개) 수료증을 갖춰야 발급이 가능하다.


해당 연수회는 사전등록을 통해 24명 선착순 접수를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dsahome.org) 혹은 문의 메일(kdsahome@gmail.com)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