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직무대리 황택상)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보건주간이 시작된 지난 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주간 온라인 구강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구역의 치아리더는 나야 나!’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강건강 퀴즈 3문제를 모두 맞추면 ‘치아사랑 이모티콘’을 받아볼 수 있다.
12종으로 구성된 이모티콘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 캐릭터 ‘이(齒)사랑’을 활용해 구강건강 메시지와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감정표현을 결합해 개발됐다. 구강건강 퀴즈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퀴즈 이벤트는 ‘www.e-sarang.or.kr’에 접속하거나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 SNS(페이스북)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는 지난해 정부기관과 구강보건 관련 협회 및 학회가 참여해 개발한 ‘구강건강길라잡이’ 수록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구강건강길라잡이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제1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17~’21)’의 4대 중점전략의 일환으로 구강건강인식 제고 및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구강건강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4가지 구강건강 생활수칙과 이와 관련된 다양한 구강건강 정보 중 근거가 명확한 정보를 선별해 Q&A 형식으로 담았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구강보건 주간에 시작되는 이번 퀴즈 이벤트에 보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구강건강 실천 메시지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